문제
문제 설명
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.
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,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제한사항
- board는 n * n 배열입니다.
- 1 ≤ n ≤ 100
-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-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입출력 예
board | result |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0, 0], [0, 0, 0, 0, 0]] | 16 |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1, 0], [0, 0, 0, 0, 0]] | 13 |
[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] | 0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(3, 2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 총 8칸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16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2
- (3, 2), (3, 3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위험지역을 제외한 칸 수 13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3
- 모든 지역에 지뢰가 있으므로 안전지역은 없습니다. 따라서 0을 return합니다.
풀이
풀이 접근 과정
인덱스 놀이 …
최종 소스코드
class Solution {
fun solution(board: Array<IntArray>): Int {
var answer = 0
for (i in 0 until board.size) {
for (j in 0 until board[0].size) {
if (!(board[i][j] == 1 ||
(i > 0 && board[i-1][j] == 1) ||
(i < board.size-1 && board[i+1][j] == 1) ||
(j > 0 && board[i][j-1] == 1) ||
(j < board[0].size-1 && board[i][j+1] == 1) ||
(i > 0 && j > 0 && board[i-1][j-1] == 1) ||
(i < board.size-1 && j > 0 && board[i+1][j-1] == 1) ||
(i > 0 && j < board[0].size-1 && board[i-1][j+1] == 1) ||
(i < board.size-1 && j < board[0].size-1 && board[i+1][j+1] == 1))) {
answer++
}
}
}
return answer
}
}
board의 크기만큼 반복문을 돈다.
현재 위치에서 나, 혹은 주변에 1이 없으면 안전지대라고 판단하고 answer에 1을 더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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